신발장은 신발을 보관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신발장방향제를 사용하는 건 정말 필수적인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발을 아무리 관리하고 싶어도 쉽게 관리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발장은 항시 문을 닫아 놓으니 그만큼 냄새가 신발장 안에 남아있기 마련인데요. 혹시라도 신발의 냄새를 관리하지 않고 그냥 신발장 안에 넣게 된다면 냄새가 신발장 안에 맴돌게 되며, 결국 신발에 전체적으로 발냄새가 스며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신발장방향제를 사용하여 냄새를 관리해주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신발 속 냄새 또한 함께 관리를 해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나 신발장 안에는 새로 산 신발, 혹은 신고 다녔던 신발을 안에 넣어 놓는 곳으로, 현관 주변을 깔끔하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또한 많은 신발들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거의 일상처럼 있어야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신발장의 냄새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안에 있던 신발들에 냄새가 스며들 수밖에 없으며, 자칫 잘못하면 신발을 전체적으로 다 세탁을 해준다거나, 혹은 신발을 신고 싶어도 냄새 때문에 신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티백을 넣는다거나,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여 넣거나, 혹은 숯을 넣어주는 방법을 활용해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의 경우에는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 등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항시 갈아줘야 된다는 문제가 발생하며, 숯 또한 잘못하다가는 신발에 검은 숯이 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확인을 해주고 새로 갈아주는 등 상당히 번거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 신발장방향제 만듬 냄새제거볼
- 리빙굿 레몬향 신발장 탈취제
- 신발장방향제 에어후레쉬 데옥스 코튼향
- 페브리즈 라일락앤피오니 섬유 탈취제
따라서 많은 분들이 조금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발장방향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발장 속 가죽 냄새와 더불어 발냄새, 그리고 쾌쾌한 냄새는 어떻게 관리해야 좋은 지. 오늘은 신발장방향제 네 가지 순위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신발장방향제 만듬 냄새제거볼

가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신발장방향제 입니다. 만듬 냄새제거볼의 경우에는 세라믹볼을 활용하여 냄새를 없애 주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라믹볼의 경우에는 정수기 필터기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 습기, 그리고 냄새 세 가지를 흡착하기 때문에 신발의 냄새를 없앨 때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또한 하루만에 냄새를 전부 잡아낸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그만큼 신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냄새제거용품 입니다.
세라믹볼의 특성으로 인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원액을 함께 사용했을 경우에는 더욱 확실하게 냄새를 잡아낼 수 있고, 뿐만 아니라 관리만 해준다면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적으로도 좋은 제품이기도 하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순위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리빙굿 레몬향 신발장 탈취제

레몬은 굉장히 상큼한 향을 낸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그만큼 레몬향을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레몬향만 찾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으며 중독성 있는 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해당 신발장방향제는 클러브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클러브 오일은 신발장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알루니미늄 포장을 뜯어준 후, 양면테이프를 밑면에 붙이고 원하는 위치에 붙여주면 되는 간편한 사용 방법입니다.
적당한 향으로 탈취제의 역할을 하며, 인위적인 향이 아니기 때문에 향으로 인하여 머리가 아플 일이 없겠습니다. 또한 두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적혀 있으나 냄새에 따라서 조금은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3. 신발장방향제 에어후레쉬 데옥스 코튼향

현관 입구의 먼지라던지, 혹은 신발에서 유발되는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 신발장 탈취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관에 비치만 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45일간 향이 지속되기 때문에 지속력이 굉장히 좋으며, 공기가 잘 통하는 구조로 특수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향을 지속시킬 수 있는 방향제 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슬림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 어느 신발장에나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깨끗하면서도 포근한 코튼향 외에도 청량감과 생기 있는 그린애플향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원하는 향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4. 페브리즈 라일락앤피오니 섬유 탈취제

라일락&피오니향 외에도 시트러스와 백합향이 나는 화이트 티&릴리향, 포근함과 청량함을 섞은 코튼&블루 자스민향 등이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향으로 골라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신발장방향제의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발냄새로 인하여 걱정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뿐만 아니라 신발장 속 퀴퀴한 냄새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에는 신발장방향제를 사용하여 냄새를 없애게 된다면 냄새 없는 신발장으로 바꾸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