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티꽂이 종류는 다양한 것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골프를 하지 않는 분들에게 어떤 골프티가 가장 많이 생각이 나냐 물어본다면 당연히 나무티라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나무티는 잘 부러질 뿐만 아니라 컨트롤이 굉장히 어려운 티인 만큼 프로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티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물론 프로분들 또한 나무티 외에도 다양한 티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주로 플라스틱티라던가, 우레탄티, 자석티 등이 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플라스틱티는 주로 골프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티라고 소개가 되고는 하지만 중수분들 또한 많이 사용하는 티이기도 합니다. 특히 높이 조절이 되는 것과 같은 다양한 기능들 또한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단단하기도 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는 이상은 웬만하면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레탄티라고 한다면 비싸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외의 단점은 거의 없는 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티와 나무티의 장점들을 전부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싼 만큼 그 가격을 하는 티이기는 하지만 비싼 만큼 잃어버렸을 경우의 상실감은 굉장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자마다의 장점과 단점들을 알아보고 골프티꽂이 종류를 하나씩 살펴봐서 사는 경우의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따라서 오늘은 골프티꽂이 베스트7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골프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골프티꽂이 엑스넬스 에이밍 골프티
- 볼빅 골프티
- 골프티꽂이 하이가이 자석티
- 골프티꽂이 골프클럽 임팩트
- 일상공감 롱야드 골프티
- 프라이드스포츠 PTS Evloution 골프티
- 만듬 높이조절 골프티꽂이 5pcs
해당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 골프티꽂이 엑스넬스 에이밍 골프티

해당 골프티는 네 가지의 색상이 한 세트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높이를 찾지 못한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거리 증가와 더불어 방향선 개선, 정확도 향상, 볼마커 활용 등의 장점들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35mm에서 55mm까지 5mm 단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헤드 부분의 5개의 돌기로 티와 볼 사이의 접촉면을 줄여서 저항력을 낮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볼빅 골프티

볼빅 골프티는 5개 세트로 판매가 되고 있으나, 랜덤 색상으로 배송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180도 구부러지는 티이기 때문에 헤드가 가볍게 꺾여 무리를 주지 않아도 티샷을 멀리까지 날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1.7cm 정사각형의 넓은 헤드로 인하여 공을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주로 45mm에서 50mm까지 조절을 할 수 있는데, 높이를 크게 바꿀 수 없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나, 롱티와 숏티 두 가지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그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3. 골프티꽂이 하이가이 자석티

자석티는 플라스틱티 보다는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사용을 해도 변형이 없는 우레탄 소재로 사용이 되었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줄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분실의 위험이 적으며, 숏티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높이를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두 세트로 한 번에 살 수 있으나 단일로도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면 좋겠습니다.
4. 골프티꽂이 골프클럽 임팩트

해당 티는 어니엘스가 우승했던 던힐컵에서 사용한 티인데요. 굉장히 특이한 생김새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안에는 브러쉬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 브러쉬 위에 볼을 올려놓은 후 티샷을 날리게 된다면 저항력이 굉장히 낮아지기 때문에 멀리까지도 티샷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3WOOD, DRIVER, OVERSIZE, XL T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 해당 제품은 XL TEE라는 점을 참고하여 사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일상공감 롱야드 골프티

해당 티는 헤드에 돌기가 있어 티와 볼 사이의 접촉면을 줄이고 마찰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이는 저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비거리가 훨씬 더 향상이 될 것입니다. 특히 헤드가 우레탄으로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골프채의 흠집을 줄여주고, 받침대를 이용하여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높이는 35mm에서 55mm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6. 프라이드스포츠 PTS Evloution 골프티

해당 티는 자칫 나무티처럼 보일 수 있으나 이 또한 플라스틱티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총 30개가 한 세트로 묶여 있으며, 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사기엔 아주 적합하나, 높이조절을 할 수 없다는 점이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고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해줄 수 있도록 아래에 색깔이 칠해져 있는데요. 이로 인하여 색을 구별하여 깊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만듬 높이조절 골프티꽂이 5pcs

해당 골프티꽂이는 다섯 가지의 색상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굉장히 특이한 모양새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볼과 티가 닿는 면적이 적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이로 인하여 멀리까지 티샷을 날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티와는 달리 높이를 조절할 수 있긴 하나, 나사처럼 돌릴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높이를 한 부분에 고정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40mm부터 55m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높이 눈금이 따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번에는 일곱가지를 알려드렸으나, 외에도 다양한 티들이 시장에 많이 나와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샷을 날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골프티가 나와 잘 맞는지, 그리고 높이가 나에게 딱 맞는 높이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골프티꽂이 기능과 더불어 나만의 노하우를 갖게 된다면 더욱 멀리까지 티샷을 날리고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