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탈취제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뿌리는 스프레이 형식의 탈취제가 있으며, 신발 안에 뿌리는 가루 타입, 그리고 넣어주는 볼 타입의 형식 등 굉장히 다양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발냄새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한다면 신발 속에 있는 세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신발을 오래 신게 된다면 세균으로 인하여 결국 발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마침 해당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바로 습기가 많고, 열이 높은 곳으로, 발의 열로 인하여 생기는 습기가 신발 속에 머물게 되면서 결국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비가 내렸을 때, 신발에서 풍기는 발냄새가 더욱 심해진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발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통풍을 오랫동안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 이 방법은 굉장히 오래 걸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외에도 세균을 완벽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불로 태워버리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불에 태우게 된다면 신발을 버린다는 것과 마찬가지이니, 그나마 냄새를 없앨 수 있는 탈취제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게 될 텐데요.
- 코멧 신발 탈취 스프레이
- 신발탈취제 쿨풋 신발 냄새 제거 탈취제
- 신발탈취제 만듬 냄새제거볼
- 신발탈취제 살림백서 슈즈케어
따라서 오늘은 악취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신발탈취제 네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코멧 신발 탈취 스프레이

코멧의 스프레이 같은 경우에는 양방향으로 분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가볍게 누르면 분사되는 원터치 형식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또한 상쾌한 향기가 지속되기 때문에 강력한 탈취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총 80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가성비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 신는 운동화 뿐만 아니라 구두, 등산화, 부츠, 축구화 등 다양한 신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프레이의 같은 경우에는 되도록 저녁이나 밤 즈음에 뿌려주는 게 좋으며, 하루동안 충분히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다 마르기 전에 신게 된다면 발냄새가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으로, 강한 향이 아닌 은은한 향으로 발냄새를 잡아낸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2. 신발탈취제 쿨풋 신발 냄새 제거 탈취제

신발 속은 습기와 열로 인하여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이러한 세균을 없애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쿨풋 신발냄새제거제 같은 경우에는 신발 속에 있는 세균, 그리고 무좀균까지 한 번에 제거를 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충분한 숲 향으로 인하여 상쾌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분무 타입과는 다르게 축축함과 끈적임 없는 마무리로 시원한 쿨링감, 그리고 상쾌함을 주는 탈취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들어서 사용을 할 필요가 없기는 하지만 흔들어 사용을 해주게 된다면 성분이 더욱 골고루 잘 섞여 빠르게 냄새를 잡아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각도로 분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뿌리지 않아도 충분히 냄새를 없앨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3. 신발탈취제 만듬 냄새제거볼

세라믹볼을 활용한 탈취제입니다. 세라믹볼 같은 경우에는 냄새의 주 원인이 된다고 할 수 있는 세균과 더불어 습기, 그리고 냄새 등을 흡착하여 가둡니다. 뿐만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관리 방법은 신문지 위에 세라믹볼을 잘 펼쳐서 햇빛이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관리만 해준다면 꾸준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또한 뿌리는 것이 아니라 넣어 사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신발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발탈취제이긴 하지만 외에도 화장실 방향제라던가, 혹은 신발장의 냄새를 없애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발탈취제로 활용되는 냄새제거볼을 제가 직접 사용해보았는데, 클릭하여 후기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4. 신발탈취제 살림백서 슈즈케어

해당 제품 또한 일회용이 아니며, 최대 5회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탈취제 중 하나입니다. 최대 15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관리할 경우에는 햇빛 아래 1일간 건조를 시켜줘야 되는데요. 광물과 실리카겔을 배합하였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완벽하게 냄새를 잡아준다는 것은 아니고, 거의 눈에 띄게 냄새를 잡아준다는 사실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한 박스에 탈취제가 총 6개 들어 있으며, 한 켤레에 두 개를 꺼내어 사용을 해야 되기 때문에 총 3켤레에 사용이 가능한 셈입니다.
여기까지 인기가 많으면서도 악취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신발탈취제 네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외에도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참고하여 살펴본다면 그만큼 확실하게 발냄새를 잡아줄 탈취제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비가 내릴 경우, 발냄새가 유독 더 많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충분히 신발을 말려준 후, 탈취제를 뿌리거나, 혹은 넣어주게 된다면 더욱 확실하게 냄새를 잡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