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클리너 매일같이 깔끔한 운동화를 신고 다닐 수 있는 방법

신발클리너

신발클리너는 신발의 겉면을 깔끔하게 만들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주로 어떤 소재로 만들어진 신발이냐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리너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한데, 주로 가죽이나 스웨이드, 나일론 등의 신발에 사용 할 수 있어요. 또한 이와 같은 신발클리너의 종류는 엄청 다양한 형태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만듬 신발클리너 구성

주로 스프레이형, 폼, 티슈 등이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줘야 하며, 신발 소재와 색상을 확인 후, 제품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오늘은 스프레이형 클리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레이 신발클리너

1. 스프레이 신발클리너

스프레이형 신발클리너는 더러운 가죽 운동화, 가죽 구두 등의 얼룩들을 깔끔하게 닦아내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으로, 저 또한 가죽 운동화를 닦아내기 위하여 구입을 했어요. 해당되는 스프레이형의 사용 방법은 뒷면에 적혀 있는데, 어떻게 사용을 해야 되는지, 주의해야 되는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물질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것들이 적혀 있어요.

신발클리너 구성품

2. 구성품

클리너를 뿌려준 후 솔을 가볍게 문질러주고, 타올 등으로 닦아내면 되는 간편한 사용 방법이에요. 클리너의 구성품을 보면 솔과 타올이 함께 있는데, 솔과 타올이 집에 구비되어 있는 분들은 딱히 따로 사지 않아도 될 정도라고 하니까 너무 크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신발클리너 전용 타올

3. 특징

클리너를 사용하기 전에 가운데에 있는 고정핀을 옆으로 돌려 잠금을 풀어주고 얼룩이 있는 부분에 분사를 하는 방식을 갖고 있어요.

신발클리너 전용 솔

특히 미세 입자로 넓게 분사가 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까이 대고 뿌려주며 좋을 것 같아요.

만듬 신발클리너 세트

4. 사용방법

신발클리너를 사용해보기 위해서 더러워진 운동화를 가져와봤는데, 원래는 전체적으로 흰색을 띄고 있었지만, 오래 신다보니 유독 많이 더러워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흰색 신발은 예쁘긴 하지만 오염이 된다면 그만큼 눈에 잘 보인다는 것이 큰 단점인 것 같아요.

신발클리너 운동화 세탁

가장 먼저 클리너를 흔들어서 밑에 가라앉아 있는 성분들을 섞어주고, 분사해줍니다.

그 다음 솔을 이용하여 얼룩을 문질러 주는데요.

솔로 닦을 경우, 거품이 생기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발클리너 사용 모습

거품은 더러운 얼룩을 닦았기 때문에 잿빛을 띄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걸 그냥 방치할 경우, 오히려 신발에 착색이 될 수 잇으니 반드시 타올 같은 천으로 거품과 클리너 잔여 성분을 닦아주세요.

신발클리너 사용 방법

5. 신발클리너 사용결과

신발클리너를 더러워진 부분에 사용한 후, 타올을 사용하여 닦았을 때의 모습을 비교해 봤는데요. 상상했던 것보다는 훨씬 더 깔끔해진 모습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발이 너무 오랫동안 더렵혀져 있었을 경우, 닦는게 쉽기만은 않기 때문에 얼룩은 솔에 물을 아주 조금만 묻혀서 닦아보는 것도 한 가지의 방법이라고 해요.

신발클리너 사용결과

신발클리너는 얼룩을 닦아내는 것이지, 스크래치를 지워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내 신발에 생긴 건 스크래치인지, 혹은 얼룩인지 확인을 해주는 게 좋아요.

특히 스프레이형이기 때문에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이겠습니다.

6. 후기

스프레이형 신발클리너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했기 때문에 더러워진 부분을 중심으로 닦아내기에도 좋았으며, 분사력도 좋아서 전체적으로 신발을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하면 금방금방 깔끔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미세한 부분에 살짝만 뿌려서 변색이 되는지 혹은 손상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는 점을 참고해주면 좋겠습니다.

신발클리너 사용 후기

운동화를 아예 물세탁을 해버리게 된다면 마르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상당히 손이 많이 가서 귀찮아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다가, 혹시라도 가죽이 손상되는 것은 아닐까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신발클리너를 사용하게 된다면 말릴 필요도 없이 빠르게 닦아 바로 신을 수 있으니 꾸준히 잘 사용할 수 있다면 점이 특징이었는데요.

특히 밝은 색상의 운동화를 자주 신은 분들이라면 외출 후 더러워진 얼룩들은 신발클리너로 틈틈이 부분부분 세척을 해서 깔끔한 신발을 유지하기에도 상당히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시면 되십니다.

만듬 신발클리너 구매 하기 <- 링크 바로 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