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약과 추천받으실 경우에는 내 입맛에 맞는 지부터 꼼꼼하게 잘 살펴봐야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음식의 경우라면 대부분 내 입맛에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해주는 게 손에 익히 잘 갈 수 있으며, 그만큼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이 남게 될 경우에는 아깝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당연히 많으며, 그만큼 신중하게 고르고 또 고를 수밖에 없는데요. 맛있는 약과 추천을 받으시더라도 내 입맛에 잘 맞을 수 있는지, 그리고 과연 그만큼 꾸준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꼼꼼하게 잘 알아 보아야만 합니다. 보통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단 맛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그만큼 약과를 먹게 된다면 더욱 좋아할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어떤 게 가장 건강하게 먹일 수 있으면서도 달달한 맛이 날 지에 대해서 잘 선택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약과는 옛날부터 간식으로 먹던 굉장히 유명한 고급 전통 간식이었습니다. 전통적인 유밀과의 한 종류로, 고려시대에 불교를 받아들이면서 어육을 대신해 약과가 올라갔다는 역사가 있습니다. 특히나 매우 귀한 음식 중 하나였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만드는 방법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특히 반죽이 질어서도 안 되며, 기름 온도와 시간도 맞추기 어려워 조금만 어긋나게 되더라도 타거나 설익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맛있는 약과를 찾기란 어렵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꿀이구마 호박 찹쌀 약과
- 맛있는 약과 추천 일품 꿀 약과
- 건영당 우리밀 약과
- 맛있는 약과 추천 자연공유 수제 약과
최근에는 약켓팅이라고 하여 약과가 굉장히 유행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다거나, 혹은 커피와 함께 후식으로 먹는 등 굉장히 다양한 먹는 방법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약과의 맛이라고 합니다. 보통 너무 단 경우에는 금방 물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느끼하다는 생각까지 들기 때문에 이 점 굉장히 조심하여야 하며, 그렇다고 해서 너무 달지 않고 뻑뻑할 경우에는 목넘김이 쉽지 않고 오히려 고소하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 보다는 기름 맛이 더욱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맛있는 약과 추천 네 가지를 소개해 드리면서 어떻게 하면 더욱 맛있는 약과를 찾을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1. 꿀이구마 호박 찹쌀 약과

기분 좋은 달콤함의 3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호박 약과 입니다. 찹쌀과 호박, 그리고 쌀 조청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약과 입니다. 보통 커피와 전통차 등을 곁들여 먹게 된다면 그만큼 당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특히나 호박이 들어갔기 때문에 달달한 맛이 더욱 가미되어 있으며, 해당 약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분들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약과를 만들기 위해서 정직한 조리과정과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제조 시 채종유를 사용하고, 다른 온도로 두 번 튀겼기 때문에 더욱 바삭한 식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사 먹는 약과이기도 합니다.
2. 맛있는 약과 추천 일품 꿀 약과

한 박스에 총 30개가 들어 있어 대용량 구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약과를 좋아하는 경우의 분들이라면 특히나 많이 먹을 수 있기에 그만큼 사는 분들이 많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당한 크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으며, 어른들 또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간편 간식입니다. 쫀득하면서도 덜 달기 때문에 그만큼 단 맛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 좋아할 수 있는 약과입니다.
그만큼 강한 단 맛이 느껴지지는 않기에 원하시는 경우에는 따뜻한 라떼 등과 함께 섭취하셔도 굉장히 기분 좋은 다과를 즐기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3. 건영당 우리밀 약과

국산 우리밀과 찹쌀로 만든 약과로, 그만큼 더욱 쪽득하면서도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 약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건영당의 약과 같은 경우에는 전통 방식으로 제조를 하였기 때문에 추억의 맛 또한 느낄 수 있는데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먹기가 쉬우며, 특히 소풍을 간다거나, 혹은 등산을 할 때 간식으로 챙겨 가셔도 좋습니다. 또한 해당 약과는 부드럽게 먹고 싶을 경우에 실온 보관이 좋고,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게 된다면 시원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은은한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고, 그렇다고 하여 물리지도 않는 약과입니다. 기름지지 않기 때문에 느끼함이 없어 꾸준히 오랫동안 즐겨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맛있는 약과 추천 자연공유 수제 약과

자연공유 약과 같은 경우에는 기름기를 뺐기 대문에 담백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납니다. 또한 25년 전통의 장인 수제 약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겉은 쫀득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손반죽을 거쳤기에 그만큼 부드러운 맛이 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약과 같은 경우에는 바삭하면서도 쫀쫀한 맛의 약과라고 한다면, 해당 약과 같은 경우에는 쫀득하면서도 촉촉한 약과입니다.
기름이 빠지는 과정을 두 번 거쳤기에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는 게 장점입니다.
여기까지 맛있는 약과 추천 네 가지를 말씀드려봤습니다. 외에도 약과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할 뿐만 아니라 동그란 모양 외에도 네모난 모양, 혹은 꽈배기 모양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게 된다면 더욱 다양한 모양의 다른 식감, 그리고 은은한 다른 맛을 모두 즐겨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